본문으로 이동

골프뉴스 :: 골프관련 최신 뉴스를 확인해 보세요.

[김남규의 골프영어] (34) 버디를 했을 때 축하하는 표현과 제스처

게시날짜 시간
2019.06.25
다른 스포츠에서처럼 골프에서도 버디 같은 즐거운 일이 나오면 하이 파이브르 합니다.

핸디캡(handicap)이 높은 주말 골퍼들에게 버디는 정말 꿀 맛입니다. 이럴 때 동반자도 같이 축하를 해주기 마련이죠. 이럴 때 쓰는 영어 표현과 제스처(gesture)를 알아보겠습니다.

축하합니다! 당신은 오늘의 첫 버디를 잡았습니다(Congratulations! You got today’s first birdie).

축하해요, 좋았어요, 잘했어요(Give me five = Give me a high five)!

* 버디를 잡았을 때 또는 축하할 일이 생겼을 때, 하이 파이브(High Five: 명사로 공중에서 서로 상대방 손바닥을 쳐주기)로 축하해주는 것이 좋은 매너입니다. five는 다섯 손가락을 뜻합니다. 참고로 로우 파이브(Low Five)는 허리 보다 약간 밑에서 손바닥을 서로 마주치는 것을 뜻합니다. 피스트 펌프(Fist pump)는 승리나 기쁨을 자축하는 제스처로 주먹(Fist)을 불끈 주고 펌프질 하듯이 위로 올리는 것이며, 펀치 디 에어(Punch the air)와 같은 뜻입니다(대표적인 예: 타이거 우즈). 피스트 펌프 그리팅(Fist pump greeting)은 '주먹을 부딪히는 인사하는 법'으로, 미국 야구, 농구 경기 장면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골프에서도 프로 선수와 캐디 간에, 예상한 결과에 대한 대한 격려 제스처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low five를 많이 썼는데, 지금은 fist pump greeting이 지배적입니다.

버디를 놓쳤을 때 쓰는 표현도 살펴보겠습니다.

좋은 버디 시도였습니다(That’s a good birdie attempt).

세상에! 버디 퍼트가 홀을 스치고 나왔습니다(Oh my God! You lipped out a birdie putt).

* lip '입술' '홀의 테두리 = rim', lip out '퍼팅 한 공이 홀 가장 자리를 스치고 들어가지 않고 튕겨 나가다'.

sports@heraldcorp.com



골프존 이벤트에 자주 참여하시나요?
결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