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골프뉴스 :: 골프관련 최신 뉴스를 확인해 보세요.

[김남규의 골프영어] (21) 스윙에 대한 칭찬

게시날짜 시간
2019.03.26
마음상태가 중요한 골프에서 동반자에 대한 칭찬은 큰 역할을 한다.
지난 주 20회에서 오잘공(오늘 친 shot 중에서 제일 잘 맞은 공)이라는 표현은 ‘Shot of the day! =That’s shot of the day!’라고 소개했습니다. 골프는 긍정적인 마음가짐(positive mindset)이 도움이 되는 스포츠죠. 그래서 세계적인 프로 선수들은 슬럼프(slump)에 빠졌을 때 정신적 도움을 받기 위해 멘탈 코치(mental coach)의 상담을 받고 슬럼프에서 벗어나기도 합니다. 아마추어(amateur) 선수들도 고수이든 하수이든 동반자로부터 칭찬을 들으면 기분이 좋아져 평소보다 오히려 더 잘 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욕심을 부려 무엇인가 더 보여주려고 하다가 실수를 하는 경우도 있지만 말입니다.

오늘은 swing에 대한 칭찬 표현은 알아보겠습니다.

스윙이 좋아 보입니다(That’s a good-looking swing).

* good-looking 1)사람이 잘생긴=handsome, 2) 사물이 좋아 보이는

당신은 부드럽고 좋은 스윙을 갖고 있고, 절대 서두르는 법이 없습니다(You have very good, smooth swing and you never rush).

* to rush ‘서두르다’

당신은 골프에 대한 자질이 있습니다(You have a talent for golf)

* have a talent for something ‘무엇에 대한 재주. 재능이 있다’, have an eye for something ‘무엇에 대한 안목이 있다’ 이 두 표현은 자주 사용됩니다.

프로처럼 폼이 좋아 당신의 스윙 폼을 흉내낼 수가 없습니다(I cannot copy your form because you look like a pro).

* to copy ‘복사하다, 흉내내다’”

끝으로 토막 상식 하나 덧붙입니다. 골퍼들이 흔히 잘못 사용하는 단어가 있습니다. ‘골프를 치다’라는 뜻으로 라운딩(rounding)이라는 용어는 틀린 것입니다. Rounding은 ‘숫자 계산에서 반올림’을 뜻합니다. ‘골프를 치다’는 ‘to play golf’ 또는 ‘to play a round of golf’가 맞습니다

* 김남규: 3만 시간 실전 영어 전문가. 24년이 넘도록 ESPN, 스타스포츠, 골프채널의 영어중계를 보고 있다. 여기에 외국인들과 수없이 많은 라운드를 하며 골프 영어를 익혔다. 이를 바탕으로 생생한 체험 골프영어 칼럼을 쓰고자 한다(매주 화요일). 현재 '김남규 외국어 출판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김남규의 골프영어>(2017년), <김남규의 직장종합영어-초급>(2018년), <김남규의 직장종합영어-중급(2018년)를 포함해 6권의 영어 저서를 냈다. 기업체와 정부기관에서 특강을 하기도 한다.


골프존 이벤트에 자주 참여하시나요?
결과보기